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형제닭알탕]소주 각2병 필수 별미!

by 무민삼촌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닭알탕입니다!

인천 현대시장 앞 이곳이 전국 최초 원조라고 하네요! 닭알탕의 고향이죠 ㅎ

 

인천 송림동에 가시면 닭알탕 길이 있습니다. 6개 정도 업체가 나란히 있죠.

그중에 제가 좋아하는 닭알탕집인 40년 원조 '형제닭알탕'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닭알이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계란이나 달걀은 산란 후 이름이고 닭 뱃속에 있는 알들을 닭알이라고 합니다. 

아직 달걀 껍질도 생기지 않고, 흰자 노른자도 명확히 구분이 안 되는 거죠!

가게는 테이블이 7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입구쪽을 비친 모습

먼저 메뉴판부터 보여드릴게요!

생각보다 꽤나 메뉴가 다양하더라고요.

 

 

저희는 3명이 갔는데 배가 고픈 상태는 아니어서 중자를 시켰습니다!

남자분들만 오면 대자 시켜야할 것 같아요!

 

사장님이 사진 찍는 걸 도와주셨네요 알들을 예쁘게 모아주셨어요 ㅎㅎ

이제 끓여보겠습니다!

 

아주 팔팔 끓여봅니다. 

 

자 이게 닭알인데요, 식감이 되게 탱글탱글합니다. 

맛은 노란자도 흰자도 아닌 고소한 식감입니다. 

 

닭알

그리고 닭알과 함께 닭 내장이 들어있는데요! 닭알을 품고있던 알집이라고 하네요!

이건 맛이 알탕이랑 비슷한데 비릿맛이 없이 고소했어요.

 

닭내장(알집)

소주가 진짜 미친듯이 땅기는 국물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맵지도 않고 국물이 굉장히 깊이가 있고 풍미가 좋았습니다. 

 

무조건 소주 드세요! 꼭이요!

 

 

마무리로는 역시나 볶음밥이죠!

볶음밥은 약간 싱거웠어요! 간이 센 걸 좋아하는 분들은 조금 미리 간을 좀 세게 해달라고 말씀드리는 걸 추천합니다!

 

밥 2개 볶음밥

영업시간: 매일 10시~22시(코로나 상황에 따라 마감시간 상이)

전화번호: 032-766-0171

주차: 주차공간 따로 없음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