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제주도

[옥돔식당]보말전복손칼국수_제주여행에서 제일 맛있었던 곳!

by 무민삼촌 2022.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먹었던 제주도 모든 맛집중에 제일 인상깊었던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단 한가지 메뉴만을 파는 곳입니다. 

 

식당 이름이 옥돔식당이라 옥돔을 파는 곳이 아닌가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름이랑은 전혀 상관없이

 

보말전복손칼국수 단일 메뉴만 판매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4시입니다. 

일찍 오시는 분들은 모두 11시 전부터 기다리고 계시는데요.

 

입장 순서는 손님들끼리 기억하고 있다가 차례대로 들어갑니다. 

저는 오전 10시 45분쯤 와서 3번째로 입장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평일에 방문했습니다)

 

테이블에 앉으면 칼국수가 나올때까지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니 주문후 차분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대장으로 보이는 아주머니가 성격이 좀 있으신 것 같으니(말투가 거칠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상처받지 마세요 ㅎㅎㅎㅎ

 

내부 사진
내부사진

자 차분히 기다리면 반찬 먼저 세팅이 되고, 칼국수가 나옵니다. 

 

보말이 뭔지 궁금할 분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찾아봤습니다. 

보말: 제주고등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

 

재촉하지 말라고 하시네요 ㅎㅎ

 

 

옥돔식당의 보말칼국수는 전복과 보말 그리고 미역의 조화가 아주 기가 막힙니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미역맛도 많이 나는 편입니다. 

고소한 향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국물이 정말 끝내주기 때문에, 공깃밥을 하나 추가해서 국수를 다 드신 후 말아서 드시는 걸 강추합니다!

가격: 1만원

 

보말전복손칼국수 꼭 가보세요!!

 

위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36번길 62

영업시간: 월,화,목,금,토,일 11:00~16:00(수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영업 종료

전화번호: 064-794-88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