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이것저것 소개합니다.

국민은행 법인계좌(통장) 개설 서류

by 무민삼촌 2023.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법인계좌 개설 서류 목록을 알아보겠습니다. 

 

법인계좌서류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동일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계좌 개설 서류

법인 신규 개설 대리인 방문시 서류입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거래인감(도장)
3. 주주명부
4.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5. 법인인감증명서
6. 금융거래 목적 확인 서류(거래업체 2개 업체 이상의 물품공급계약서 또는 세금계산서 또는 부가가치세증명원(3개월 단위 발급)

 

7. 대리인 신분증(대리인이 방문시)

8. 법인 대표자의 위임장(법인인감 날인/대리인이 방문시)

*모든 서류는 대표자 주민번호 전체가 나와야 하고,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뱅킹 서류도 함께 등록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해봤습니다. 

계좌와 함께 만드시는 분들은 중복서류가 많으니 한번에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1. 기업인터넷뱅킹서비스 신청서 (서류 없이 창구에서 계좌 만들면서 말하면 됨)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대표이사 및 공동대표이사 여부 확인) 및 
4. 주주명부   

5. 법인 대표자의 위임장(법인인감 날인/대리인이 방문시)
6. 법인인감증명서

7. 법인인감(도장)
8. 대리인 신분증

9. 서비스 이용계좌로 등록하는 출금계좌 통장 및 거래인감
    ※ 통장 미발행 계좌는 통장 및 거래인감 징구 생략 
10. 금융거래목적확인서 (서류 없이 창구에서 직원에게 말하면 됨 * 해지 거래시 제외 서류) 
  
*증명서 발급일은 3개월이내 서류 
*otp발급수수료:일반형5,000원 카드형:10,000원은 현금

*타행otp등록고객은 타행otp지참

 

국민은행 1588-9999로 전화해서 서류 문의하시면 문자로 필요 서류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