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신일분식한식]종로분식/종로백반집/집밥이 생각날 때! 종각역 맛집

by 무민삼촌 2020.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에 숨겨진 맛집, 무려 종로, 청계천 근처에 위치한 숨겨진 백반집인 [신일 분식 한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계면관 건물 1층.

가끔 일을 하다 보면 점심 때 밥을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여기를 갑니다.(집에 갈 수 있으면 가겠지만 너무 멉니다.) 진짜 가성비가 엄청납니다. 메뉴판을 보면 10년 전에서 멈춘 게 아닐까도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기 문이 보입니다.

저는 사실 같은 건물 2,3층에 있는 청계면관에 자주 갔습니다. 매번 갈 때마다 1층을 보게 되는데 저 문 뒤에 있는 가게는 어떨까 하고 고민만 백만 번 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도전정신으로 무장하고 과감하게 들어갔습니다. 굉장히 클래식한 느낌입니다. 밖에서 본 모습도 뭔가 범상치 않아 보입니다. 예전에 대학교 다닐 때 학교 앞에 있는 백반집 느낌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런 브랜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안에는 4인 테이블이 8개 정도 있습니다. 구석에 주방이 있고 홀에 계신 어머니에게 주문하면 됩니다. 메뉴판은 벽에 붙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생겼답니다.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가격 한번 보겠습니다. 종로에서 이 정도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홀 어머니 뒷 모습입니다.
메뉴판입니다.

라면 3,000원 
떡국, 비빔밥, 순두부, 된장찌개, 만두국, 칼국수 4,500원

북엇국 5,000원

육개장, 내장탕, 김치찌개, 제육볶음, 돌솥비빔밥 5,500원

부대고기찌개 6,000원

오징어볶음 6,500원 

 

아, 그리고 이거 잘 모르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하하하. 시크릿 메뉴로 오징어볶음+제육볶음(두 개 섞음)도 있습니다. 시크릿 메뉴라니 스타벅스에서 커스터마이징해서 먹는 느낌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는 굉장히 한국적인 스타일이고 스타벅스는 미국 감성이라는 게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가격은 오징어볶음 가격(6,5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들어보니 계란말이를 주문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물어보니 그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뉴판에는 없으니 계란말이를 드시고 싶은 분은 주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일단 앉으면 기본 반찬이 세팅됩니다. 저는 오늘 혼자 갔습니다. 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정말로 다 맛있습니다. 반찬은 조금씩 그날그날 바뀌는 것 같습니다. 콩자반, 도토리묵, 김치, 콩나물, 김 다 맛있습니다. 어머니 손맛 진짜 인정합니다. 특히나 콩자반 참 맛있습니다. 

 

저는 제육볶음(5,500원)을 주문했습니다. 밥이랑 큰 스탠리스 그릇에 고기가 가득 담긴 제육볶음이 나옵니다. 제육볶음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로 그 맛입니다. 전형적이어서 맛있는 바로 그냥 '아 제육볶음맛이다'이런 느낌이 들 겁니다. 고기랑 양파가 잘 어울리고 고기 자체에 간이 잘 베여있습니다. 맵지는 않고 살짝 오히려 단 맛입니다. 그리고 밥도 많이 주십니다. 그야말로 고봉밥입니다. 더 달라고 하면 밥도 더 주시는데 저는 이 정도만 돼도 배가 너무 불러서 더 먹은 적은 없습니다. 

 

신일분식은 카드 결제도 됩니다! 근데 혼자 가면 현금으로 드리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왠지 저렴하고 양도 많다 보니 현금으로 드리고 싶게 만듭니다. [신일분식한식]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63

전화번호: 02-735-26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