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이것저것 소개합니다.

GS칼텍스 주유쿠폰 사용방법(삼성카드로 추가 결제 시 쿠폰 사용 가능)

by 무민삼촌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포스팅을 하나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GS칼텍스 주유쿠폰 사용법입니다! 그중에서도 삼성카드로 추가 결제 시 쿠폰 사용 가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유쿠폰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4월에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면서 삼성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문자로 GS칼텍스 3만원 주유권을 받았습니다. 근데 유통기한이 있다는 걸 나중에 알았습니다. 4월 30일까지 꼭 써야 해서 오늘 주유소로 향했습니다. 저는 평일에는 차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주말에 꼭 주유를 해야 했습니다. 비상사태입니다. 3만원을 날려버릴 수는 없습니다!

쿠폰에는 '삼성카드로 추가 결제 시 쿠폰 사용 가능'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걸 못 보고 지난 번에 지나가면서 GS칼텍스에 들른 후 쿠폰을 쓰려고 했는데 실패했습니다. 바코드를 인식하니 유효하지 않은 거라고 했습니다. 옆에 있던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쿠폰을 그냥 찍으면 된다 해서 그대로 했는데 계속 안 되었습니다. 급해서 그냥 일반 카드로 결제했고 이후에 자세히 보니까 추가 결제를 삼성카드로 꼭 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하, 이걸 모르고 그 짓을 하고 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해 사용방법을 인터넷에 여기저기 검색을 해봐도 명확하게 제 상황이랑 맞는 포스팅이 없었습니다. 아마 너무 쉬워서 그런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어떤 행동을 할때 검색을 하고 충분히 인지를 하는 스타일이어서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실제로 해보고 블로그에 글을 올려보려고 하고 GS칼렉스 주유소를 찾아 떠났습니다. 

 

GS칼텍스 직영점으로 찾아갔습니다.(혹시나 오래된 주유소는 바코드 인식이 안 될까 하는 노파심이 있었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가만히 보니, 모바일 쿠폰 사용방법이라고 붙여져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사용방법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가봅니다. 안내글을 보니 자신감이 올라가서 자신 있게 해봤습니다. 

[사용방법]

1. 시작하기->계속하기->유종선택을 합니다. 

2. 결제수단을 모바일 쿠폰(모바일 쿠폰+신용카드)을 선택합니다. 

3. 주유금액을 입력합니다. 

저는 총 금액을 3만 5천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즉 쿠폰 3만원과 삼성카드 5천원을 결제하려고 한 것입니다. 

4. GS포인트 적립을 하려면 적립카드나 바코드를 인식시키고 없으면 그냥 넘깁니다. 

5. 모바일 쿠폰을 읽혀줍니다. 

포인트는 핸드폰 화면을 최대 밝기로 하고 리더기와 10cm 떨어뜨리는 겁니다. 그러면 금방 인식합니다. 

 

위에 안내대로 진행하면 주유 시작 버튼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그 버튼을 누르고 주유를 하면 됩니다. 한번 해보니까 굉장히 쉬웠습니다. 오늘은 주유쿠폰 중에 특정 카드로 추가 금액 결제를 꼭 해야 하는 경우 쿠폰 사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