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종로 육전/메밀고기김치전[장독대] 종로맛집/전집

by 무민삼촌 2020. 5. 9.
반응형

오늘은 모든 음식이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한 종로의 숨은 맛집, 한식 주점 [장독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젯밤에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했어요. 이런 날은 전이 당기죠. 전에 막걸리는 배가 불러서 오늘은 전에 소주를 먹으려고 생각하고 사무실을 나왔습니다. 종로에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삼일전집은 다양한 전이 가성비 좋게 나오는 집이고요. 장독대는 고기전이 메인이고요! 이외에 회와 닭볶음탕도 유명해요! 

 

메뉴판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한번 쓱 보시죠! 

 

메인인 전 메뉴부터 보여드립니다.

 

닭볶음탕도 맛있다고 합니다!
마른 안주도 있네요!
맥주도 파는 지는 몰랐네요!

저희는 전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바로 전부터 시켰어요. 전류에 다양한 전이 있어서 고민을 진짜 많이 했어요. 오늘은 메밀 고기 김치전을 주문했어요. 장독대는 그냥 전도 맛있지만 고기가 들어간 전이 메인이에요! 꼭 고기나 해물이 들어간 전을 드세요! 일반 전은 15,000원, 고기나 해물이 들어간 전은 18,000원, 그리고 육전은 20,000원이에요! 기본 안주는 오뎅이 하나 나오네요.

 

메일 고기 김치전
가운데 고기 보이시나요?

메밀 고기 김치전은 환상의 궁합이에요. 쫀득쫀득하면서 사이에 고기가 씹히는 맛이 정말 좋아요. 고기는 두껍지 않고 얇은 삼겹살느낌의 고기가 들어가요. 어느정도냐면 요즘 유행하는 냉동삼겹살 두께 정도라고 하면 맞을 것 같아요. 일반 김치전과 다르게 하나를 먹으면 꽤나 입 안에 꽉 차는 느낌이에요. 김치가 적당히 시큼해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전의 맛을 제대로 잡아주네요. 다음으로는 결국 이걸 시키고 말았네요. 바로 육전입니다! 육전이 맛있는 가게 장독대예요. 

 

종로에서 육전을 먹을 수 있는 곳 여깁니다!
육전 옆 모습입니다.

종로에서 육전(20,000원)을 먹을 수 있는 곳이죠 여기가. 겉은 노릇노릇하고 안에 고기는 쫄깃하고 조합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육전 좋아하시는 지인이 여기 육전은 맛있는 거라고 얘기해 준거 보니까 확실히 맛이 있는 게 맞나 봐요. 그리고 예전에 소라도 시켜봤는데요 생각보다 생생해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으니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해산물로 추가 메뉴를 시켜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소주를 계속 먹다보니 국물을 안 시킬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바로 부대찌개요! 여기 오뎅탕도 먹어봤는데 맛있습니다. 해물 오뎅탕으로 주문하셔도 좋겠어요. 저희는 안 시켜본 걸 주문하려고 부대찌개를 시켜봤어요. 저희가 맵게 먹으려고 사장님에게 말씀드리니까 원래 맵게 나와서 입맛에 맞을 거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사장님을 믿고 그대로 시켰습니다. 국물이 연해서 진짜 매우려나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육수 자체가 매콤하더라고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맞을 것 같아요. 

부대찌개(21,000원)

오늘은 이렇게 3개 메뉴로 장독대를 살펴봤어요. 오늘 제가 먹은 건 메밀 고기 김치전, 육전, 부대찌개였어요. 이외에 제가 추천드리는 음식은 촌두부김치, 골뱅이, 소라 사시미, 해물오뎅탕이에요. 이것들은 제가 먹어보고 검증한 맛이니 믿고 드셔도 괜찮아요!

 

[장독대]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16

전화번호: 02-736-8236

영업시간: 매일 16:00~0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