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성신여대 맛집[경성 찹쌀 꽈배기]줄 서서 먹는 꽈배기!

by 무민삼촌 2020. 5. 3.
반응형

하늘이 참 예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제일 맛있는 꽈배기를 파는 찐맛집을 찾아서 알려드립니다. 오늘 정릉에 한번 가봤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등산 겸 정릉까지 걸어 올라갔습니다. 점심을 가득 먹고 연료 탱크를 가득 충전한 후 한걸음 한걸음 발을 디뎠습니다. 올해 들어 가장 더운 날씨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걸어가는 데 땀도 많이 나고 힘들었습니다. 정릉에서 쉬다가 성신여대입구역으로 걸어 내려오던 중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선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내려오는 길에 임대중이라는 글자만 많이 봤는데 한 가게만 저렇게 줄을 선다는 게 꽤나 신기했습니다. 

 

줄 서고 10분 정도 지난 상황입니다. 

자세히 보니 꽈배기를 파는 집이었습니다. 마침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던 길이어서 배가 좀 꺼졌는데 줄을 한번 서봤습니다. 줄을 서서 검색해보니 경성 찹쌀 꽈배기가 종암에 있는 가게인데 체인점을 낸 모양이었습니다. 평이 너무 좋아서 계속 기다려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른, 아이 상관없이 이렇게 줄을 서면 맛집이 분명합니다!!

 

 

기본 메뉴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성꽈배기 3개 2,000원

팥도넛츠 1개 1,000원

찹쌀 치즈볼 1개 1,000원

찹쌀 핫도그 1개 1,000원

기본셋트 5,000원 구성: 꽈배기 3개, 팥도넛츠 1개, 치즈볼 1개, 핫도그 1개

모둠셋트 10,000원 구성: 꽈배기 6개, 팥도넛츠 2개, 치즈볼 2개, 핫도그 2개

 

메뉴1
메뉴2

 

저는 그렇게 배가 고프지 않아서 경성꽈배기 3개와 팥도넛츠 1개를 사고 3,000원을 지불했습니다. 핫도그는 튀기는 데 5분이 걸린다고 해서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설탕을 기본적으로 뭍혀서 나옵니다. 설탕을 뺀다고 말씀하시면 안 뭍혀주십니다. 안에 보니까 한 3-4평 공간에 6명이 열심히 일하고 계셨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너무 장사가 잘 되니까 계속 정신없이 바쁘게 일하고 계셨습니다. 

내부 모습
꽈배기 뜨겁습니다!

아주 따끈따끈한 꽈배기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장사가 잘 되다 보니까 바로 튀긴 꽈배기를 받았습니다. 한 입 먹어봤는데 따뜻하고 진짜 왜 찹쌀 꽈배기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안에가 노란빛이 도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밖에 달달한 설탕과 쫄깃한 안쪽 맛이 섞여서 입으로 씹는 맛이 일품이었고, 입 안에서 달달하게 녹아 사라지는 끝 맛까지 꽈배기로써는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예전에 홍대에서 먹어본 어떤 유명한 꽈배기도 맛있었는데 그때는 1개에 1,000원이었는데 여기는 3개에 2,000원으로 가성비까지 뛰어났습니다.     

 

안에가 노란색인 게 신기하네요!

팥도넛츠도 진짜 팟이 많이 들어가고 팟 자체가 너무 달지 않고 묵직한 맛이 났습니다. 진짜 팥을 그대로 많이 넣어 재료의 맛을 살린 느낌입니다. 겉에 설탕이 달지 팥 자체는 많이 안 달아서 맛있었습니다. 이것도 강추합니다! 다음에는 꼭 핫도그도 먹어보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핫도그 때문에 더 기다리시는 것 같았습니다. 경성 찹쌀 꽈배기! 꽈배기가 당기시는 분은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성신여대입구역에서 5~10분 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팥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나오자 마자 팔리는 도넛츠들

 

[경성꽈배기 동소문점]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9.5점입니다. 

주소: 서울 성북구 아리랑로5길 7

전화번호: 02-929-7440

영업시간: 10시 30분~20시(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