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종로 맛집 백반집[구이와 찌개] 점심 때면 생각나는 그집!

by 무민삼촌 2020.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종로에서 자주 가는 백반집인 [구이와 찌개] 줄여서 '구찌'라고 부르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종로에서 점심때 가성비 좋은, 맛 좋은 백반집을 찾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워낙 많고 저녁 술장사를 하는 가게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들 저녁에 종로에서 술 한잔식 해보셨죠?ㅎㅎ그래서 이런 백반집은 특히나 소중한 곳입니다. 종로 YBM 뒷골목에 바로 있습니다. YBM 영어학원 뒷문에서 50m 정도만 가면 있습니다. 먼저, 이곳의 메뉴판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깔끔합니다. 메뉴가 많지 않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메뉴판

메뉴판은 군더더기 없습니다. 주로 점심 식사로 찾는 곳이어서 안주는 한 번도 한 먹어 봤습니다. 맨날 먹는다 먹는다 하면서 저녁에 술을 먹기 시작하면 이상하게 기억이 잘 안 납니다. 심 메뉴는 고등어, 삼치, 갈비제육, 바베큐제육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2명이서 가면 2개, 3명이서 가면 3개를 주문하면 됩니다. 저는 혼자 살고 있다 보니 생선 먹을 일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 오면 무조건 생선구이를 시킵니다. 양도 진짜 많아서 좋습니다. 저와 지인은 고등어 구이를 시켰습니다. 

 

잘 익은 고등어!

고등어 두 마리가 나왔습니다. 저와 지인 껀데 두 개를 시키면 하나의 그릇에 담아 주십니다. 고등어가 한 마리 통째로 나옵니다! 이거 한 마리를 밥, 반찬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배가 부릅니다. 성인 남자들도 배가 불러서 더 못 먹을 지경입니다. 고기가 두툼하고 간도 너무 짜지 않고 밥이랑 함께 먹을 정도입니다. 삼치도 맛이 좋은데 양은 고등어가 조금 더 많습니다. 그래도 혹시 조금이라도 생선 냄새 맡는 걸 싫어하는 분은 다른 걸 시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본 반찬은 그때그때 조금씩 달라지는데, 김치랑 두부, 양파는 기본적으로 거의 매일 같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찌개도 기본으로 나옵니다. 인원에 따라 뚝배기 크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조금 싱겁기는 한데 양껏 덜어서 같이 드시면 맛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끝에 네모난 모양의 삼치가 조금 보입니다.

계란찜은 하나에 1,000원입니다. 다 같이 밥 먹을 때 한 두 개 주문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바베큐 제육과 갈비 제육도 많이 주문하는 메뉴입니다. 바베큐 제육 매운맛이고 갈비제육은 안 매운 맛이에요! 매운 거 드시고 싶은 분은 바베큐를, 안 매운 갈비맛 제육을 원하시는 분은 갈비제육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제육에 파가 조금 올라가 있습니다. 

 

바베큐 제육입니다.

7,000원에 맛있는 고기와 찌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구이와 찌개 종로에서 점심 드실 곳을 찾는 다면 꼭 한번 오셔보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추가 반찬도 셀프로 계속 이용할 수 있으니 반찬도 더 드시면서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이와 찌개]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8.5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22 2층

전화번호: 02-2266-4320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