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종로 정육식당]가성비 좋은 삼겹살집 솔직 후기...!

by 무민삼촌 2020. 5. 24.
반응형

오늘은 종로에 새로 생긴 고깃집 종로 정육식당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이곳은 한참 동안 공실이었던 곳인데요. 지나갈 때마다 항상 어떤 가게가 들어올까 궁금했는데 정육식당이 들어왔더라고요. 그래서 며칠 전 방문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곳이라서 아무래도 젊은 분들이 더 많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삼겹살, 목살 기준으로 5,900원이고 상차림비는 1인당 2,500원이에요. 가성비 좋게 고기를 많이 드실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앉으면 아래처럼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메뉴판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명이나물도 있네요~!

 

 

메뉴판

저희는 삼겹살, 꼬들살, 생목살을 우선 주문했습니다. 고기가 금방 나왔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가격이 저렴해서 조금 걱정했거든요! 종로가 아무래도 임대료가 비싸다 보니, 다른 고깃집은 14,000~16,000원/1인분 정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요. 아래 사진이 왼쪽부터 차례대로 꼬들살, 목살, 삼겹살이에요. 그런데 꼬들살은 제가 아는 그 꼬들살 부위가 좀 아닌 것 같았어요.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이니 한번 시켜서 드셔 보세요! 

 

자, 이제 맛있게 구워보겠어요! 제일 기대되는 순간이네요. 저희는 하나씩 먹고 싶은 걸로 시켰는데, 세트 메뉴도 있더라고요. 특 돼지한마리를 드시면 생삼겹살+생목살+돼지갈비 총 600g에 16,500원이니 따로 시킬 때보다 1,200원 저렴하네요. 그리고 돼지 특수부위(꼬들살+뽈살+천겹살+가브리살)도 16,500원으로 역시나 1,200원이 저렴하네요. 이제 고기를 불판에 올려보겠어요!

 

그리고 열심히 구웠습니다. 아주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가위로 잘 잘라서 먹어봤어요. 맛은 가성비를 생각하면 꽤나 먹을만한 맛이었어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를 먹을 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또 엄청 맛있는 삼겹살집 맛은 아니니까 너무 기대하는 건 또 아닌 것 같아요. 5,900원에 구워 먹으면서 이 정도 퀄리티면 훌륭하다는 말씀이에요!ㅎ

 

돼지고기는 시킬 것은 다 시킨 것 같아서 이번엔 소를 한번 시켜봤어요. 이왕 온 김에 소고기도 시켜봐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왜냐면 소고기도 가격이 저렴하더라고요. 안 시킬 수 없는 가격이었어요. 생등심이 12,000원이고 꽃등심이 15,000원이었어요. 저희는 생등심을 하나 시켜서 맛을 봤어요. 소고기의 맛은 평범한 정도였어요. 제 생각에는 이 가게에서는 돼지고기 위주로 먹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새로 생긴 종로 정육식당의 총평은 가성비가 뛰어나고 맛도 있지만 엄청나게 맛있는 고깃집은 아라는 것이고, 돼지고기 중엔 삼겹살을 추천하고 소고기는 평범하니 드시고 싶은 분들만 추가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로 정육식당]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7.5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4길 20

전화번호: 010-5544-9373

영업시간: 매일 12:00~02:00 연중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