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쟁반집8292]종로 깔끔한 점심 고기 한상

by 무민삼촌 2020.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 점심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새 가게입니다. 저녁에는 냉동삼겹, 대패냉목살, 꼬들살, 목살, 항정 등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보실 수 있고, 꽃살, 갈비살 등 소고기도 파는 곳입니다. 여기에 8가지 기본 반찬이 깔리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2인 쟁반, 냉쟁반 등 세트 메뉴도 있더라고요. 저는 점심을 먹으려고 왔기에 점심 메뉴를 보여드릴게요! 

 

가게 입구
실외에 설치된 메뉴판!

저희는 오늘 여러명이 가서 한쪽 테이블은 고추장 두루치기(8,000원), 다른 한쪽은 한쟁반 고기정식(10,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점심메뉴는 한쟁반 고기정식, 고추장 두루치기, 돼지 김치찌개, 소고기 된장찌개가 있습니다.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아래 메뉴판 보여드릴게요!

 

점심 메뉴판

잠시 기다리면 반찬부터 깔립니다. 둥그런 판에 맞춰서 반찬이 깔리는 게 재밌고 위생적으로도 깔끔해보였어요. 김, 상추랑 고추, 호박볶음, 고구마, 계란찜 등이 나왔어요. 아래와 같이요!

 

깔끔함!

그리고 저희 테이블에서 주문한 고추장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지글지글 빨갛게 끓어오르는 게 아주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양이 생각보다 많았고 맛도 기본 이상은 했습니다. 밥과 미역국이 함께 나와서 든든하게 집밥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미역국을 먹게 될지는 진짜 몰랐네요. 미역도 완전 많았어요!

 

깜짝 놀란 건 밥이 맛있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오! 밥이 되게 맛있는 밥이다'라고 생각하며 주위를 둘러보니 한쪽 벽에 국산 고급쌀을 사용하여 밥을 짓는다고 써있었어요. 철원쌀이었나 정확한 원산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아 내 기억력...여러분도 한번 밥 맛을 느껴보세요!

 

다 익으면 이런 비주얼입니다.

옆 테이블은 고기정식을 주문했는데요. 기본 반찬은 그대로이고 고기의 양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놀랐어요. 2인분을 시켰는데 저녁에 고기 2인분 시켜먹는 느낌이었어요. 점심부터 삼겹살을 먹는 기분 크~ 소주가 생각났지만 참을 수밖에 없었어요. 냉동 고기지만 두툼하고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저녁에도 와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빛깔 좋은 삼겹살

전반적으로 깔끔한 가게 인테리어와 통일된 그릇에 맛 좋게 나오는 반찬까지 아주 좋은 점심 밥집을 찾은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무척 친절하셨어요. 자주 오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오늘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인사를 드리게 되었네요! 종각역 4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골목으로 들어와서 쭈욱 들어오시면 청계천 조금 못 미쳐 왼편에 가게가 있습니다. 깔끔한 한 끼를 원하시는 분들, 점심부터 고기를 구워먹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주 강추합니다. 

 

점심 메뉴로 살펴본 [쟁반집8292 종로점]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8.5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8길 17

전화번호: 02-725-8383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