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진주집]남대문시장/회현역 꼬리찜, 도가니수육 솔직평가

by 무민삼촌 2021.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현역 근처, 남대문 시장 안에 있는 

유명한 곰탕, 설렁탕 가게 진주집에 다녀왔습니다.

 

꼬리찜/꼬리토막으로 여러 매체에 소개가 되기도 했죠. 

친구가 최자가 최근에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곤

진주집에 꼭 가야한다며 친구들을 모았습니다. 

 

평일 저녁 7시에 진주집에 모여 

 

꼬리찜(70,000원)과 도가니 수육(45,000원)을 시켰습니다. 

저희는 맛집에 가면 가격보다는 가장 맛있는 걸 시키는 편인데요.

 

메뉴판부터 보여드릴게요!


[메뉴]

메뉴판


꼬리찜(70,000원)

 

먼저, 꼬리찜을 얘기해보자면

소꼬리라는 특이한 부위로 만드는 찜이라는 면에서 

특이한 느낌이 들었어요.

특별한 음식을 먹어본다?는 느낌이었어요.

 

꼬리찜 70,000원

 

그런데 대단히 맛있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사실 가운데 뼈가 있는 걸 발라먹는 거라서

약간 족발 뼈를 발라 먹는 것과 같은 느낌이어서 불편했어요.

 

새로운 체험을 한다는 것은 좋지만 

다시 먹을 생각은 없었고 친구들도 같은 생각이었어요.

수육집에서 수육을 먹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국물이나 고기 맛은 좋았어요.

저처럼 음식을 그냥 입에 바로 넣고 씹는 게 좋은 귀차니즘이 충만한 분에겐 

조금 귀찮을 수 있다는 말씀!

 


도가니수육(45,000원)

 

 

다음은 도가니 수육입니다. 

방송을 보다보면 도가니를 안 쓰고 다른 부위로 거짓말 해서 파는 곳이 많다고 하잖아요.

이 곳은 진짜 다르긴 다른 것 같아요.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그냥 먹으면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간장에 푹 찍어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가니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강추!

특수부위를 잘 못 먹는 저에게는 특이하고 새로운 경험이었지만

계속 먹다 보니, 약간 느끼한 면이 있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김치 및 밑반찬+설렁탕으로 마무리

 

김치와 깍두기 맛이 진짜 훌륭합니다. 

김치를 몇 번 리필한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주 안주로 국물을 시키려고 메뉴판을 보다가

 

설렁탕을 하나 시켰어요. 

국물이 깊은 맛이 나면서 아주 국물이 찐하고 꿀덕꿀덕 목을 넘어가는 

그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냥 설렁탕을 식사로 먹으러 와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술을 먹기 위해 안주를 고른 거라서요;

 

총평: 가성비는 조금 떨어지지만 가끔 특수한 부위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추천!

식사를 위해 설렁탕을 먹으러 온다면 더더더 강추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6-1

TIP!메인 도로 안쪽 뒷골목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상인 여러분께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3월 7일 기준으로 오후 9시 30분에 문을 닫습니다(참고).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