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을지로,종로

종각역 맛집/종로닭갈비/꽃피는닭마을꽃닭/종로 점심

by 무민삼촌 2020. 3. 29.
반응형

종로에서 근무하다 보면 늘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모두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오늘 점심은 뭐 먹지?"입니다. 구내식당이 있다면 이런 고민이 좀 줄어들겠지만 그래도 점심은 밖에서 먹어야 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는 종각역에서 멀지 않은 가까운 곳에서 빠르게 먹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도로 건너편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파고다 영어학원 쪽으로 길을 건너면 바로 옆에 은행나무집이라는 소고기집 건물이 있습니다. 은행나무집은 회식장소로 꽤 유명합니다. 같은 건물에 [꽃피는 닭마을 꽃닭] 가게가 있습니다. 

파고다영어학원 옆 은행나무집 건물 1층.

그 건물 1층에 새로운 가게가 생겼습니다. 바로 닭갈비집입니다. 상호는 [꽃피는 닭마을 꽃닭]입니다. 체인점으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간판이 다소 복잡하고 상호가 조금 길어서 잘 눈에는 안 띄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꽃닭이 무슨 뜻인지 모르고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검색해서 찾아보니, 닭 종류 중에 꽃닭이 있다고 합니다. 토종닭 중에 좀 작은 닭인 것 같습니다. 

가게 입구.

아, 그냥 지나가는 말로 한 말씀드리면 같은 건물에 상해라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수타로 면을 뽑는 곳이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나중에 이곳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제 포스팅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먼저 합니다. 바로 메뉴판 찍기입니다. 

여름엔 콩국수도 파네요?
닭한마리가 있네요?

저희는 점심메뉴를 먹으려고 온 것이기 때문에 3가지 메뉴 중 하나를 골랐습니다. 메뉴는 닭갈비 비빔밥, 뚝닭, 닭개장이 있습니다. 계절메뉴로 콩국수도 있더라고요? 여름에 한번 시켜보겠습니다. 

멸치볶음!!갑!

먼저 밑반찬이 나옵니다. 그중에 멸치볶음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게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그 외에 시금치, 양파장아찌, 양배추 샐러드, 김치가 함께 나왔습니다. 

닭갈비 비빔밥 푸짐해보인다!

저는 닭갈비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고기는 부족하지 않게 많이 들어갔고 함께 들어가 있는 채소, 밥과 함께 비벼먹었습니다. 참기름도 같이 주시는데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은 딱 알맞게 맛있었고 간이 강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점심 한 끼로 먹기에는 부족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고기는 닭꼬치 고기처럼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뚝배기에 나와서 뚝닭!

같이 간 지인분은 뚝닭을 시켰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뚝닭은 뚝배기에 나오는 1인용 닭볶음탕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이 조금 많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닭볶음탕이 국물이 많은 음식은 아니니까요! 안에 들어간 고기는 비빔밥과는 다르게 닭이 조금 큼직큼직했습니다. 맛은 평범한 정도이고 저라면 다음에도 비빔밥을 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와서는 닭개장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저녁 메뉴는 춘천닭갈비, 치즈닭갈비, 양념/매콤찜닭, 닭한마리, 불닭발이 있었습니다. 점심메뉴로 만나 본 [꽃피는닭마을 꽃닭]의 평점은요? 10점 만점에 7점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82

새로 생겨서 아직 네이버나 구글에 등록이 안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업체 등록이 되면 전화번호도 추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