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공덕 아구찜[홍박아구찜]아구 수육 진짜 역대급 맛집!

by 무민삼촌 2020.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다녀온 홍박아구찜을 소개해 드릴게요. 진짜 역대급 맛집이었어요. 어제 지인들과 공덕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공덕에 족발이나 고기는 너무 흔해서 뭐를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아구찜을 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지인이 추천한 홍박아구찜에 갔어요. 제가 좀 늦어서 지인들은 이미 와서 메뉴를 주문했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빨간 아구찜을 생각하고 있었죠. 근데 이게 웬일 아구수육이란 게 있더라고요? 저는 그런 거 처음 봤어요. 알고 보니 부산 직송 최고급 생아구만을 사용하는 곳이라서 그런 게 있고, 무려 간, 위 등 내장이 다 들어가 있다는 거예요! 무슨 소린지 상상이 안 갔어요. 

 

홍박아구찜은 파리바게트 건물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을 이용하지 말라고 쓰여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어요! 

 

이쪽으로 들어가면 안 돼요.

엘리베이터는 건물 왼쪽으로 돌아가면 있어요! 헤매지 않게 바로 건물이 보이면 왼쪽 입구로 들어가세요!

 

기본 찬은 전, 묵, 양배추, 청어, 고추무침, 무생채 등이 있어요. 한 20분 기다렸을까요? 손님들이 많기도 하고 저도 너무 배고파서 시간이 느리게 가더라고요. 

 

 

 

이건 맛이 없었어요ㅜ

 

 

이게 멸치가 아니고 청어래요!

저는 당연히 멸치인 줄 알았더니 저게 말린 청어라고 하네요? 맛은 멸치랑 별 차이가 없었어요. 그리고 기다리던 아구수육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중자를 시켰어요!

 

 

진짜 비주얼 한번 보시죠. 빨간 양념 따윈 저리가라입니다. 저기 가운데 위에 있는 것들이 내장입니다. 위, 간 등 진짜 별미 중에 별미예요. 간장이랑 찍어 드시면 되는데, 간은 그렇게 그냥 입에 넣어보세요. 그냥 사르르 녹는게 진짜 따듯하고 고소하고 바다향이 막 나요. 우니 정도로 센 맛은 아닌데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좋아할 것 같아요. 근처에도 다들 이런거 먹을 줄 아는 아저씨, 아줌마 분들이 많더라고요. 지인의 표현으로는 아구간이 거위 간만큼 귀하고 맛있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일반 음식점에서 내장이 없는 건 수입산 아구를 쓰거나 이렇게 싱싱한 상태가 아니라서 그렇다고 하네요. 진짜 신선해야 내장도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죠!

 

이건 아구의 위입니다. 

아구 위도 먹어놨는데요, 이건 식감이 좀 더 쫄깃쫄깃한 스타일이었어요. 그리고 간도 보여드릴게요. 

 

진짜 해산물 좋아하는 분이면 싫어할 수 없는 극한의 부드러운 맛이에요. 제가 강력 추천합니다. 내장을 나머지 살들을 먹었어요. 그건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간이 딱 맞아요. 생아구의 참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 참, 가격도 알려드릴게요. 

[메뉴]

메뉴 가격
아구찜  소: 43,000원 중: 55,000원 대: 65,000원
아구수육 소: 53,000원 중: 65,000원 대: 75,000원
해물아구찜 소: 53,000원 중: 65,000원 대: 75,000원
아구전골 소: 48,000원 중: 60,000원 대: 70,000원

 

공덕 생 아구 맛집 [홍박아구찜]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7길 11

전화번호: 02-337-3066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반응형